Twitter Facebook Google+ Flickr Tumblr
Comments Closed

Pandodaily, Michael Carney의 기사다.

이러한 EMV 카드들과 이로 인한 거래들은 미국인들이 “표준” 신용 카드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위조하기가 훨씬 더 어렵다. EMV가 세계적으로는 표준인 것과는 달리, 오늘날 미국의 상점들은 대략 14퍼센트 정도만이 이 기술을 지원하고 있고, 아주 적은 소비자들만이 이 칩이 들어간 신용 카드를 가지고 있다.

이게 왜 애플 페이에 중요한걸까? 왜냐하면 수백만개의 상점들이 이 표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내년까지 새로운 카드리더기를 구입해서 설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상점들이 새로운 카드리더기를 구입할 때가 되면 그들은 되도록 “좀 더 좋은 리더기(bells and whistles)”를 선택하려 할 가능성이 높다. 어차피 기껏해야 10년에 한두번 바꾸는 것이니 말이다. 애플의 발표 이후에 NFC는 가장 우선적으로 반드시 지원해야 하는 기술이 됐다. 따라서 우리는 미국에서 극적으로 NFC 지원이 늘어나는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Wealthfront의 CEO Adam Nash가 탁월한 타이밍에 대해 지적해준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English

EMV 카드는 칩이 박혀 있는 카드를 말한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그동안 칩이 없는 마그네틱 카드를 사용해왔다. 그랬던게 이번에 미국에서 법이 바뀌면서, 2015년 10월부터 EMV 카드를 지원하지 않는 상점은 신용카드 위조나 사기 사건에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됐다. 아마 의도를 했을 가능성이 높겠지만, 덕분에 애플은 아주 좋은 타이밍을 잡게 됐다.